본문 바로가기

제이

[시험후기] 1달 토익 900점 후기

[시험후기] 한달 토익 900점 달성 후기

오늘은 한달만에 토익 900점 맞은 이야기를 해보려구 해요.

어학점수가 필요했지만 계속 미루다가.. 친구가 시험 본다길래 내기를 핑계삼아 시험 먼저 등록하고 겨우 공부를 시작했어요.. 

토익 시험이 처음인 저는 기초부터 하자는 생각에 YBM에서 미친토익 600+ 넘기기 인강을 들었어요..
강사님들도 재밌고 내용도 탄탄해서 좋았어요.. 혹시 토익 처음 보시는 분이라면 추천드립니다 ㅋ

다른 분들이 작성한 시험 후기들도 많이 찾아봤어요. 내기에서 꼭 이기고 싶었거든요!!! 

그래서 찾아본 시험 후기 중에 몇까지를 따라해봤어요. 아침 알림 소리를 LC 파일로 바꾸고 출근 준비하는 중에도 계속 들었어요. 출근하는 중에도 LC 파일을 듣고, 점심시간에는 책펴고 공부하기가 눈치보여서 눈 감고 머리 속으로 전날 봤던 인강 영상을 되감기 해봤어요.. 바로 전날이라 그런지 생각보다 많은 내용들이 남아있더라구요.

퇴근하고 나서는 인강을 듣고 숙제를 했어요. 인강을 듣거나 숙제를 하면서 몰랐던 모든 단어들은 노트에 적어놨어요. 사실 나중에 따로 보려고 옮겨 적긴 했지만.. 단 한번도 보지는 못했어요.. 그래도 옮겨 적는 것만 해도 몇 개의 단어들은 머리속에 남아있더라구요. 

그렇게 한달 간 공부를 하고 시험을 보러갔어요. 이런 저런 설명을 듣고 드디어 시험 시작!!!
듣기 시험을 보는데 생각보다 말하는 속도가 느려서 깜짝 놀랐어요. 그동안 들었던 LC 파일들이 빨라서 그랬던 건지는 모르겠지만.. 단어 하나 하나가 또박또박 들릴 정도로 느렸어요!


그렇게 LC를 마치고 RC를 풀기 시작했어요. 이런 저런 전략들이 있다고 듣기했는데, 저는 그냥 처음부터 끝까지 쭈욱 풀었어요. 사실 RC는 쉬었는지 어려웠는지 느낄 시간도 없이 빨리 푸는데만 집중했어요. 뒤쪽에 쉬운 문제들이 있다는 얘기를 어디서 들은거 같았거든요.. 하지만 어디에도 쉬운 문제는 없었던 걸로..
빨리 푸는데 초점을 맞추고 풀었는데도 뒤쪽에 3~4개의 지문은 읽어보지도 못했어요.. 원래 읽는 것 자체가 좀 느려서 그런 것도 있는 것 같아요..

그렇게 시험을 마치고 나름 잘 풀었다고 뿌듯해하며 2주를 기다렸죠.
그리고 점수 발표날 아침에 친구한테 연락이 왔죠. 결과는 제 압도적인 승리!!!!!
친구는 못 믿겠다고 제 성적표까지 직접 확인하더니.. 결국 인정했죠ㅎㅎ


저도 제 점수가 생각보다 너무 높아 놀랐어요..ㅎ 
역시나 RC는 LC에 비해 많이 떨어지더군요. 더 공부하면 조금 더 나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 같긴 하지만 이 정도에서 만족하려고 해요.. 하루종일 토익 시험 생각만 하는 생활을 더 이상 유지할 자신이 없었거든요... ㅋ

혹시나 단기간에 점수가 필요하신 분들은 저와 같은 방법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친구와 내기 같은 걸 이용해서 스스로를 좀 더 밀어붙일 수도 있어요 ㅎ

다들 원하시는 점수 획득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